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린 캔버스 작성 방법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

 

앞선 포스팅에서 린 캔버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. 하지만, 구체적인 예시가 없어 해당 포스팅만으로는 실제로 린 캔버스를 작성하기는 어렵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를 가지고 린 캔버스 작성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 

 

린 캔버스 작성 방법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


 

목차

 


 

사례로 알아보는 린 캔버스

린 캔버스는 한 장 짜리 비즈니스 계획 탬플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즉,  린 캔버스 9가지 구성 항목들을 작성하다 보면 비즈니스 모델을 정리해갈 수 있습니다. 하지만, 한 장 짜리 린 캔버스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.


작성 사례를 보면 조금 더 쉽게 린 캔버스 작성에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. 이를 위해 이미 잘 알려진 서비스, 브랜드, 제품을 가지고 린 캔버스를 작성해 보겠습니다. 이제부터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세 가지의 린 캔버스를 작성해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
 

에어비앤비(Airbnb) 린 캔버스


린 캔버스 작성 방법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_에어비앤비

문제:

  • 기존의 일률적인 숙박 시설 및 가격에 불만족함
  • 비어있는 집이나 방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 부족함.

 

고객 세그먼트:

  • 독특하고 경제적인 숙박 시설을 경험하고 싶은 관광객.
  • 비어있는 집이나 방을 가지고 있으며 추가 수익을 원하는 집주인.

 

고유의 가치제안:

  • 관광객에게는 전 세계 어디서나 독특하고 저렴한 숙박 장소 제공.
  • 집주인에게는 여분의 공간을 활용해 쉽게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제공.

 

 솔루션:

  •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여행자와 집주인을 연결,
  • 예약 및 결제 프로세스 간소화.
  • 사용자 평가 및 리뷰 시스템을 통한 신뢰 구축.

 

채널:

  •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.
  • 온라인 마케팅(검색 엔진 마케팅, 소셜 미디어 광고 등).
  • 입소문 및 파트너십을 통한 홍보.

 

수익원:

  • 숙박 예약 시 거래 수수료 (관광객과 집주인 양쪽에서 수수료 받음).
  • 프리미엄 숙소 등록 및 특별 홍보 옵션을 통한 추가 수익.

 

비용 구조:

  • 플랫폼 운영 및 유지 관리 비용.
  • 마케팅 및 광고 비용.
  •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비용.

 

핵심지표:

  • 활성 사용자 수 및 신규 사용자 취득수.
  • 숙박 예약 건수 및 취소율.
  • 사용자 만족도 및 리뷰 점수.

 

경쟁 우위 :

  •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 커뮤니티.
  • 대규모 숙소 데이터베이스와 다양성 확보.
  • 사용자 경험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.

 

 

 

 

 

테슬라(Tesla) 린 캔버스


린 캔버스 작성 방법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_테슬라

문제:

  • 환경오염에 취약한 화석 연료 자동차
  • 성능과 디자인이 미흡한 전기차들

 

고객 세그먼트:

  •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적 소비자.
  • 혁신적이고 고성능의 자동차를 원하는 자동차 구매자.

 

고유의 가치제안:

  • 친환경적이면서도 고성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는 전기차.
  • 운전자와 환경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.

 

솔루션:

  • 첨단 기술과 전기 모터를 사용해 뛰어난 가속력과 주행 거리 제공.
  • 자율 주행 기술, 고급 안전 기능,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.

 

채널:

  • 테슬라 공식 웹사이트와 직영 매장을 통한 직접 판매.
  • 전시회, 소셜 미디어, 그리고 입소문을 통한 마케팅.

 

수익원:

  • 자동차 판매.
  •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서비스를 위한 구독 모델.
  • 에너지 저장 솔루션 및 태양광 패널 판매.

 

비용 구조:

  • 연구 개발 비용.
  • 생산 및 공급망 관리 비용.
  • 마케팅 및 판매 비용.

 

핵심지표:

  • 판매량 및 시장 점유율.
  •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인식.
  • 기술 혁신 및 지속 가능성 지표.

 

경쟁 우위:

  • 일론 머스크의 비전과 브랜드 영향력.
  • 독보적인 배터리 기술과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.
  • 수직 통합된 제조 및 직접 판매 모델.

 

 

 

 

HOKA 러닝화 린 캔버스


린 캔버스 작성 방법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_HOKA 러닝화



문제:

  • 장시간 사용 시 편안하지 못한 러닝화
  • 부상이 심한 마라톤 및 장거리 러너들 (더 나은 지지력과 쿠션 필요)

 

고객 세그먼트:

  • 초보부터 전문 러너까지, 다양한 수준의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.
  • 부상이 염려 스런 장거리 및 마라톤 러너들

 

고유의 가치제안:

  • 최고의 쿠션과 지지력을 제공하여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함 유지.
  • 효율적 운동 기능 및 부상 방지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.

 

솔루션:

  • 혁신적인 미드솔 기술과 경량화된 디자인을 가진 고성능 러닝화.
  • 다양한 지형과 환경에 적합한 모델 라인업.

 

채널:

  • 온라인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.
  • 전문 스포츠 용품 매장 및 특화 소매점.

 

수익원:

  • 직접 판매를 통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출.
  • 파트너십과 도매를 통한 B2B 판매.

 

비용 구조:

  • 제품 개발 및 혁신 비용.
  • 마케팅 및 브랜드 홍보 비용.
  • 생산 및 배송 비용.

 

핵심지표:

  • 판매량 및 매출 성장률.
  •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.
  • 제품 리뷰 및 사용자 피드백.

 

경쟁 우위:

  • 독보적인 미드솔 기술과 우수한 쿠션 기술
  • 러닝 커뮤니티의 강력한 브랜드 인식과 충성도.
  •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통한 환경 친화적 브랜드 이미지.

 

 

린 캔버스 작성 방법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_HOKA 남성 러닝화

 

 

 


지금까지 린 캔버스 작성 방법을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러닝화 린 캔버스 작성 예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. 에어비앤비, 테슬라, HOKA 사례를 통해 보듯, 명확한 문제 인식과 고객 중심의 가치 제안이 사업 성공의 핵심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방법론을 통해 혁신을 지속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세요.

 

 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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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

린 캔버스 소개와 장점, 구성 요소


상세 작성 방법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1. 문제/ 2. 고객 세그먼트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3. 가치 제안/ 4. 솔루션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5. 채널 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8. 핵심 지표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6. 수익원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7. 비용 구조

린 캔버스 상세 작성 9. 경쟁 우위

 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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